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17일동안 제주도여행] 세화리 베이커리, 가는곶 세화

by 양림이 2021. 6. 8.
728x90
반응형

구좌읍 세화리 베이커리, 가는곶세화

 

세화리에서 얌얌돈가스 얌얌거리면서 먹고

j를 위해 세화리에 있는 독립서점 제주풀무질을 가기로 했다

 

(치즈가 주륵 얌얌돈가스 후기↓)

[제주도] - [17일동안 제주도여행] 구좌읍 치즈돈가스, 얌얌돈가스

 

[17일동안 제주도여행] 구좌읍 치즈돈가스, 얌얌돈가스

구좌읍 세화리 돈가스, 얌얌돈가스 난 돈가스가 먹고 싶은 날이 잘 없다 그렇다고 싫어하는 건 절대 아니다 있으면 엄청 잘 먹는데, 특별히 먹고 싶다는 생각은 잘 안 드는 메뉴랄까? 세화리에

yanglim.tistory.com

 

 

서점 갈 생각에 매우 많이 들떠보이는 j

 

제주풀무질 가는 길에 있는 빵집에 들르고 싶다고 하니

뭔지 모르겠지만 탐탁지 않은 기운이 뿜뿜

들뜬 만큼이나 초조해보인다

알았어 그럼 책방에 먼저 가 있어!

 

그렇게 나는 빵집으로 j는 서점으로 향했다

 

 

구좌읍 세화리에 위치한 베이커리 가는곶, 세화

 

 

 

 

매우 한적한 골목에 있다

건물이 저 안쪽으로 들어가 있고

밖에서는 빵집인지 확인이 잘 안 되고

안에 손님도 별로 없어

긴가민가하면서 조심스럽게 다가갔다

 

네 여기가 가는곶세화 맞습니다

 

 

건물이 커서 빵들도 다양하게 가득 있을 줄 았았다

문 열고 들어가면 보이는 진열대

이게 다다

생각보다 규모가 작아 당황했다

 

 

규모는 작지만 종류는 꽤 다양

 

각종 빵들과

 

 

계산대 옆에 쿠키류들

 

 

냉장고 안에 케이크도 있다

 

 

커피도 팔고 계셨다

카피랑 빵을 먹고 갈 테이블도 있다

 

 

커피 가격은 저렴하지만(?) 원두는 좋은 걸 쓰신다는 사장님의 말씀

음 저렴한 커피가격은 아니지 않나?

 

 

밤에는 위스키,세화로 변신한다고 한다!!!!

단, 예약해야지만 변신 가능

가는곶세화에서 이게 제일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이 날은 소박하게 구입했다

후후후

 

 

무얼 샀느냐하면

선드라이토마토에멘탈

시오빵

생크림스콘(+베리가득잼 별도구매)

 

 

시오빵은.......

질겼다

내가 아는 시오빵은 이 맛과 이 식감이 아닌데?

(제주도 시오빵은 빵귿! 기억하자! 시오빵=빵귿)

 

 

생크림스콘은 겹겹이 반죽하여 구우신 것 같았다

안이 부드럽거나 촉촉한 스타일은 아니다

그냥 전체적으로 파삭파삭한?

나는 별로였고, j는 맛있다고 했다

다다음날 아침에 j가 홀랑 다 먹어서 매우 다행

 

 

선드라이토마토에멘탈

토마토가 이정도 들었으면 맛없을 수가 없지!

 

 

후기들에 비해서는 무난했던 가는곶,세화

먹자마자 두 눈이 동그래지는 맛은 절대 아니고

그렇다고 맛없는 것도 아닌

정말 '무난하다'는 말이 딱이었다

 

후기는 안 썼지만 송당리 베이커리 '송당의 아침'도 맛있다고 못 느꼈고

'가는곶세화'도 그렇고

그리고 조만간 후기를 쓰겠지만, 제주도에서 유명한 스콘집 '스콘가게끌림'도 실망이었다

 

그렇게 이번 여행에서는 제주도 유명 베이커리들에 대한 불신(?)이 생겼다

하지만!!!

4월 제주도 여행 중 방문한 빵귿에서 시오빵을 먹고 다시 제주도 빵에 대한 신뢰를 회복했다는

대략 그런 이야기

 

 

다른 지역에서 찾아갈 정도는 아니고

세화리에 묵어도 굳이.....라고 생각하지만

입맛은 사람마다 다르므로 나머지는 각자의 선택에 맡깁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