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 곳

노원 카페 스윗레시피, 조각케이크 다섯가지 후기

by 양림이 2021. 1. 29.
728x90
반응형

 

노원 카페, 스윗레시피

 

j의 생일이다

케이크 먹는다!! 신난다 신나

 

평소 먹어보고 싶었던 케이크들이 많았다

(물론 지금도 여전히 많다)

 

베이커리마다 오픈일도 다르고, 예약 일정도 다르고, 메뉴도 다르므로

날짜, 이동동선 등등을 세밀하게 고민하여

노원구 상계동에 위치한 스윗레시피로 최종결정 땅땅

 

 

 

홀케이크로 주문할까 하다가

이것저것 먹어보고 싶은 마음에 조각모듬으로 사기로 했다

 

조각모듬은

그 날 오전 인스타에 라인업이 올라오면

카카오톡으로 예약하면 된다(인스타 DM 노노)

 

예약문의를 하고, 선입금하고, 시간맞춰 찾으러 갔다

 

어랏 카페가 2층에 있다

 

이 문을 열고 들어가면 된다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조각케이크들

 

생각보다 케이크들이 작다

1호케이크를 조각으로 나눠놓은 사이즈였다

 

케이크 옆엔 구움과자들

 

구움과자도 맛있다길래 궁금해서 타히티바닐라 마들렌도 하나 구입

 

계산 및 포장하시는 동안 카페 구경하기

728x90

카페가 예쁘다

카페 예쁘다는 후기가 많더니 정말이었네

 

케이크 픽업 완료

메리베리2=14,000원

단호박갸또1=7,000원

로투스캬라멜1=7,000원

초코베리퐁당1=7,500원

피스타치오베리1=7,500원

총합 43,000원

 

가격 대비 케이크가 작아서 살짝 당황했지만

그래도 크기 대비 묵직했다

맛있을꺼라는 기대감으로 집으로 고고

 

케이크랑 구움과자 보관법

 

한입거리인 마들렌 먼저 먹어봤다

 

배꼽 툭

 

까만 바닐라빈이 콕콕 박혀있다

오 마들렌 맛있다

단단한데 부드럽다

바닐라필링도 느끼하지 않고 맛있었다

진한 바닐라맛

 

j도 "나 이거 백개는 먹을 수 있어"라며 맛있다고 했다

안돼, 백개는 안 사줄꺼야

 

저녁 먹고 케이크 타임

조각모듬은 홀케이크랑은 또 다른 나름의 올망졸망 예쁜 매력이 있다

 

촛불켜고

 

소원빌고

촛불끄고

 

이제 먹어보쟈♡

 

먼저 메리베리(딸기생크림)

가장 먼저 든 생각은 '빵이 너무 달아'

대신 생크림이 안 달았다

그래서 먹으면 나름 조화로운 편이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케이크

 

딸기가 생각보다, 보기보다 더 많이 들어있어서 좋았다

 

피스타치오베리

음....

뭐라 설명하기 어려운 맛

 

달면서 고소하고 무거우면서 느끼한데 그 맛들이 다 따로 놀고 있었다

뭐지?

 

고소함도 내가 상상한 피스타치오의 고소함이 아니었다

재작년에 친구가 시칠리아에서 사다 준 피스타치오 페이스트를 먹은 적이 있었다

그런 맛을 기대했는데ㅠㅠ

 

내가 피스타치오 맛을 잘 모르는 건가,

피스타치오를 크림으로 만들면 원래 이런 맛인가?

갸우뚱 하면서 먹었다

 

그리고 최근 피스타치오 무스케이크를 먹을 일이 있었는데!!

그래 내가 기대했던 맛은 이런 거였어

 

스윗레시피 피스타치오는 내 입맛엔 안 맞는 걸로

아 j의 입맛에도 아니었음

 

하지만 역시나 딸기는 많이 들어있었다

 

초코베리퐁당

다섯개 중 가장 맛있었던 케이크

 

겉에 초코코팅 부분이 부드럽게 맛있었고

초코시트인데도 메리베리에 바닐라시트보다 덜 달았다

빵 부분이 덜 달아서 그런가 생크림이랑도 잘 어울렸다

 

이것도 역시나 딸기는 부족함 없이 들어있었다

 

단호박갸또

구황작물 러버 j를 겨냥해서 선택한 아이

 

위에 크림에서는 단호박 맛이 은은하게 나고

아래 빵에서는 진하게 난다

꾸덕한 질감

 

케이크라기보단, 크림 묻은 단호박빵 느낌이었다

 

캬라멜로투스

모카케이크 맛이다

달달80 짭짤20

시트지 퍽퍽

 

다섯개 중 가장 별로였고,

두 입 먹고 안 먹었다

 

 

결론)

j 생일을 맞아 심혈을 기울여 고른 케이크였는데

기대보다도 훨씬 별로여서 너무너무 속상했다

 

인스타 비주얼에 혹한 게 첫번째 실수고,

후기를 찾아봤을 때, 카페 후기만 나왔던 걸 간파하지 못한 게 두번째 실수다

 

카페에서 커피 마시면서 한조각 먹기엔 괜찮은 케이크다

 

하지만 따로 주문하고, 예약해서, 멀리까지 가서 픽업해 들고와 먹을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인스타 보면 매번 조각케이크 조기품절이라고 뜨던데

왜 그런 지 솔직히 궁금

 

재구매의사 없다

 

스윗레시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