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곳

연남동 카페, 에플린크의 초당옥수수타르트

by 양림이 2021. 6. 21.
728x90
반응형

연남동 카페, 에플린크(eflink)

 

 

연남동으로 이전한 에플린크

결국 이전한 후에 에플린크를 가게 됐다

 

 

요새 에플린크 초당옥수수타르트가 핫하다하여

오랜만에 연남동&연희동 나들이

 

카페 대기가 엄청나다길래 주말은 아예 엄두도 못내고

평일 오픈어택을 시도했다

 

오후12:00에 오픈하신다

 

오픈 15분 전에 도착

앞에 이미 두 팀 대기

세번째로 줄을 섰다

 

카페는 2층이라는데 계단 개수로 보면 2.5층인듯?

카페 내부 테이블은 4개

대기가 있을 수밖에 없는 규모다

대신 테이블 간 간격이 넓고 조용하다

 

카페로서도 예뻐서 오래 앉아있고 싶은 곳이었다

 

 

들어가자마자 자리를 잡고, 주문을 한다

 

입장 순서대로(줄 서있던 순서대로) 주문을 받겠다고 하셨다

근데 앞에 두 팀 모두 계속 사진만 찍으시고 주문을 안하시길래, 카페 한가운데 어정쩡하게 서서 좀 기다리다가 결국 양해를 구하고 먼저 주문 했다

아마도 아무도 없는 내부 사진을 찍으시려는 거겠지

 

난 배가 많이 고파서... 사진보단 내 입에 타르트를 빨리 넣는 게 더 중요했음 ㅋㅋㅋ

 

 

타르트와 케이크들

화려하지 않다

소박하고 단정한 느낌

 

 

초당옥수수타르트

 

 

살구타르트

 

 

오렌지얼그레이타르트

 

 

말차케이크

 

 

음료 메뉴판

 

 

내가 주문한 건 

초당옥수수타르트와 아이스아메리카노

 

 

여기 아메리카노가 진짜진짜 맛있었다

첫맛에는 산미가 느껴져서 음 했는데

그 뒤로 느껴지는 초콜릿향이 와-

엄청 진한 향이 입안을 감싼다

정말 다크초콜릿 그 자체

 

처음에 살짝 올라오는 산미와

묵직하고 다크한 초콜릿향

마지막의 쌉싸름한 고소함까지

완벽한 커피였다

 

타르트들과도 정말 잘 어울릴 맛이었다

특히 상큼한 타르트들이랑 찰떡일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먹고서 "맛있다"했던 커피는 많았지만

그걸 넘어 감동을 받았던 커피는 별로 없는데

에플린크 아메리카노는 감동받은 커피였다

 

 

너무 맛있어서 무슨 원두인지 사진도 찍었다

728x90

 

 

대망의 초당옥수수타르트♡

아라비안나이트 궁전 지붕 모양

귀엽다

 

 

하나만 먹으면 후회한다고, 꼭 두 개 먹으라는 후기를 많이 봤다

한입 먹고 바로 납득

저절로 미간이 찌푸려지는 맛있음이었다

크림이 부드럽고 고소하다

초당옥수수의 달달한맛이 기분좋게 나면서

달지 않다

 

달달한 옥수수맛을 달지 않은 타르트로 만드셨다고 해야하나?

 

암튼 그냥 되게 엄청 맛있다

 

개인적으로는 우유 들어간 라떼류보다는 아메리카노랑 더 잘 어울릴 맛이라고 생각했다

기왕이면 아이스아메리카노랑 드시길 추천합니다!

 

먹으면서 j 생각도 나고, 엄마 생각도 나고, 친한 언니 생각도 났다

너무 맛있어서 주변 사람들한테 다 먹여보고 싶은 맛이었다

이런 맛도 있어 하며 소개하고 싶은 맘

 

안되겠어

초당옥수수타르트랑 살구타르트 포장해주세요!!!!!

 

 

보냉백에 아이스팩을 챙겨나갔음에도

더운날 밖에서 6시간을 넘게 있었더니 아이스팩이 다 녹았다

집에 오는 내내 타르트들이 녹았을까봐 걱정

 

오자마자 냉장고에 넣어두고

다음날 눈 뜨자마자 먹었다

밤새 어찌나 먹고 싶은 지, 포장 안해왔으면 다음날 또 갈 뻔했네

 

 

못생겨진 초당옥수수타르트

옥수수알 흘러내리고

크림도 한쪽으로 기울고

난장판

 

하지만 다음날 이틀연속 먹어도 맛있는 초당옥수수타르트

지금도 글 쓰는데 또 먹고 싶다ㅠㅠ

그 달달고소한 맛이 입안에 감돈다

 

 

살구타르트

6월 살구철에만 짧게 나온다고 한다

어떡해 이것도 맛있잖아

 

얘는 초당옥수수타르트보단 꾸덕하다

요거트크림이 어쩜 이렇게 맛있게 상큼달달할 수가 있지

아래 건살구가 씹히는 식감도 좋고

생살구도 요거트크림이랑 잘 어울린다

얘도 많이 달지 않다

 

사장님 말씀대로

정말 초여름의 맛♡

 

 

또 가고 싶은 카페 에플린크

또 먹고 싶은 커피 에플린크 아메리카노

또 먹고 싶은 타르트 에플린크 초당옥수수타르드

 

조만간 평일 오픈시간 맞춰 다시 한번 가야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